‘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활동 실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 ‘나눔누리’ 30명은 11월 04일(토)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에 위치한 기초생활수급가정에 ‘사랑의 연탄나눔’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청소년자원봉사단 ‘나눔누리’는 봉사활동의 결과보다 준비과정을 통해 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가슴으로 느끼고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활동은 ‘나눔누리’ 단원들이 꿈머굼 축제 부스운영을 통해 연탄과 생필품을 마련하여 기부하는 행사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고 기부의 의미에 대해 몸소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청소년자원봉사 ‘나눔누리’단원들은 추운 날씨에 이른 아침부터 오후까지 연탄을 나르는 일이 힘든 일정이었지만 자신들이 직접 모은 수익금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보람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자신들의 생활에 감사함을 느끼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18 도 청소년자치기구-청소년자원봉사단을 내년 2월 중 모집 할 예정이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자원봉사단’ 프로그램을 통하여, 시정비전인 올바른 인성이 중시되고 청소년의 웃음소리가 들리는‘젊은 용인’을 구축하고 있다. 활동에 대한 문의는 전화 031-328-9883 또는 홈페이지(www.sujiyouth.or.kr)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