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존하는 세계 최고(最古)의 금속 활자본 직지를 찾아서 청주로 떠나다! -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15일에 용인시 관내 초등학교 4학년~6학년 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역사체험프로그램 ‘대한민국역사탐방단’ 2기 1차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역사탐방단’ 은 용인시 관내 청소년들에게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우리역사 및 문화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주체적인 역사인식을 지닌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2기 1차활동은 충청북도 청주시 고인쇄박물관과 흥덕사터를 방문하여 현존하는 세계 최고(最古)의 금속 활자 인쇄본인 직지를 중심으로 고려의 금속활자 인쇄술의 웅장한 모습을 확인하고 한국의 금속활자에 대해 배워볼 예정이다. 또한 이번활동의 내용과 연계한 옛 책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여, 인쇄술에 대하여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이를 통한 역사에 대한 관심 및 창의력 증진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꿈을 향한 청소년 세상, 함께하는 지역사회, 도전하는 청소년 세상’의 구현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성과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