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김병현)은 2019년도에도 ‘ICT 디바이스 용인랩’에서 메이커와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매주 시제품 제작을 위한 기초 장비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디바이스랩은 용인랩 포함 전국 6개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장비 및 시설을 이용하려면 장비안전교육을 의무적으로 받아야한다. ICT 디바이스 용인랩에서 실시하는 기초 장비활용 교육을 받으면 이후 디바이스랩에서의 장비 이용신청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기초 장비활용 교육은 3D프린터 및 레이저커팅기 등 제품을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비들의 기초 사용법을 알려주고, 사용자들이 안전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 및 유의사항 또한 함께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ICT 디바이스 용인랩’은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이 아이디어 구현 및 시제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공간으로 학생들부터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일반인 등 누구나 이용신청이 가능하다.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3층에 위치한 ICT 디바이스 용인랩은 아이디어 교육장, PCB제작실, 3D프린팅실, 레이저커팅실 등이 마련되어 있어 시민과 스타트업의 다양한 메이커창작, 시제품 제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ICT 디바이스 용인랩’의 장비 및 시설 이용, 메이커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참여는 디바이스랩 홈페이지 (https://devicelab.kr)에서 신청 가능하다.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dipa.or.kr)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사항은 031-323-4640 으로 하면된다.